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필수, 가계부채 비중 높기 때문

입력 2015-05-26 18:00  


최근 주택 매매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전세난으로 매수 전환으로 기조가 바뀌는 것이다. 특히 사상 최저의 기준금리 시대를 맞이해서, 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문제는 주택담보대출의 영향으로 가계부채 역시 증가세를 보인다는 것이다. 다행스러운 부분은 기존에 높은 이율을 불입하던 사람들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낮은 이자율로 갈아타기에 성공한다는 것이다.

금융권 전문가에 따르면 주택 매매 거래량이 증가하고 사상 최저의 기준금리의 영향으로, 은행과 보험사 등 금융상품의 금리도 역대 최저라고 한다. 다만, 안심전환 채권의 영향으로 금융채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것이 불안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분석을 해본 결과에 따르면, 최근에는 금융채의 영향으로 5년 고정보다는 3년 고정 및 변동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을 보인다고 전했다. 사실 5년 고정이 유리한 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3년간 적용되기 때문에, 그 이후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갈아타기 시점을 벌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현시점에서는 3년 이하의 주기 변동을 선택하거나, 다소 이율이 높더라도 안정적인 만기 고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은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기에 사실에만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더불어서 앞선 언급했듯이 최근 이율이 비록 높아졌다고 하더라도, 지금이 사상 최저의 금리인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갈아타기를 서둘러야 한다."라고 전했다.

가계부채에서 일반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본인의 경제적인 상환 여력과 미래의 변수까지 파악해서, 이자 납입 방법 및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옵션까지 고려하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더불어서 “최저금리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다수의 은행과 보험사까지 모두 비교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한국경제에서는 뱅크아울렛(www.hk-bank.co.kr / 1600-2599)을 통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전문가들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서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무상으로 안내해준다.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진행이 이루어지고, 직접 은행에 방문을 해서 서류접수를 하기 때문에 안정성에도 문제가 없다고 한다.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